좋은 기업을 원티드 #루닛

lunit-800x1067.jpg

38번째 좋은 기업으로 루닛이 선정되었습니다 (b^_^)b

 

“멋진 기업들과 함께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정말 기쁘네요! 이번 인터뷰를 통해 좋은 기업 루닛에서 함께 일할 예비 동료분들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이 많아질 거라 생각되어 기대됩니다.”

 

 

 

루닛을 처음 만나는 분들을 위해, 루닛을 소개해주세요

2013년 설립된 루닛은 국내 최초의 딥러닝 의료 AI(인공지능) 기업입니다. 루닛은 ‘러닝 유닛(learning unit)’의 줄임말인데요.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을 통해 암을 포함한 질병의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. 더 구체적으로 풀어보자면 ‘인공지능을 활용해 환자의 생존율을 극대화하는 일’을 미션으로 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.

이를 위해서 크게 2가지가 중요한데요. 첫째, 진단. 둘째, 치료입니다. 병원에서 진단이 제대로 되어 조기에 암을 발견하고, 환자 개인에게 맞춘 치료법으로 효과적인 결과를 보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이죠. 진단을 위해 루닛은 흉부 엑스레이(Lunit INSIGHT CXR)와 유방촬영술(Lunit INSIGHT MMG) 분석에 대한 인공지능 기술을 특화시켜 제품화했습니다. 이 2가지 방법이 폐 질환 및 암을 검진하는 데 가장 널리 쓰이는 진단이라 많은 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. 작년에 식약처 허가는 물론 유럽 CE 인증까지 받았는데요. 루닛 AI가 실제 진료 환경에서 상용으로 분석한 의료 영상 수는 85만 장을 넘어섰습니다.

또한, 루닛은 암 정복을 위한 치료와 관련된 종양학 및 병리(Pathology) 분야로도 설립 초기부터 지속해서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. 디지털화된 암 조직 병리 영상을 AI로 분석하는 플랫폼인 루닛 스코프(Lunit Scope)에 대해 세계적인 국제 학회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.

 

+자세히 보기

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?   다른 문의 등록하기 >